티스토리 뷰

건강

살리초, 당뇨 잡는 고추잎

라이프관리자 2023. 8. 2. 11:53

혈당을 획기적으로 떨어뜨리는 살리초라는 품종이 새로 개발되었다는 소식이 YTN에서 보도가 되었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인 살리초가 개발되어 당뇨 환자에게 희소식일 것 같습니다. 고추열매가 열리지 않는 고추잎 식물인 살리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살리초, 당뇨 잡는 고추잎

살리초는 고추열매가 열리지 않는 대신 혈당을 낮춰주는 AGI성분이 다량 함유된 고춧잎 전용품종입니다.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국내 종자 기업이 공동개발하였습니다. 

 

고추열매가 열리지 않는 대신에 AGI 성분이 고추보다 10배나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식사 후에 전분이 당으로 변해서 식후에 혈당이 급격하게 올라가는데 이 고춧잎에는 AGI활성이 높은 물질이 들어 있어 혈당을 낮춰준다고 합니다. 

살리초

 

 

✅ 살리초 영양성분 

살리초에는 AGI성분뿐 아니라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데요. 영양 성분 함유량 또한 매우 높게 나타났습니다.

 

칼슘이 우유의 13배, 칼륨은 땅콩의 5배, 필수아미노산은 브로콜리의 12배나 들어있을 정도로 영양분이 풍부합니다. 

살리초에 들어있는 성분을 이용해 혈당을 낮추고 대사증후군 관련 기능성 식품을 만드는 것도 가능하리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 살리초를 이용한 건강 식품 

혈당을 획기적으로 낮춰주는 살리초를 이용하여 건강 식품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는데요. YTN에서 보도한 화면을 보면 이미 개발을 하여 건강 식품으로 만든 제품이 보였습니다. 

 

살리초를 가공한 건강 식품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살리초는 위와 같이 건강 식품으로 편리하고 간단하게 섭취할 수도 있고 원재료를 이용하여 차나 나물 등의 요리로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원래도 일반 고춧잎이 당뇨에 좋은 음식이라서 고춧잎을 이용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했다고 하네요. 혈당 낮춰주는 성분이 일반 고춧잎보다 10배나 많은 살리초를 이용해서 음식을 만들어 먹으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듭니다. 

출처: YTN 뉴스 영상

 

 

 

📌 살리초 부작용?

살리초는 자연 식품이므로 큰 부작용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고추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주의하는 것이 좋고 임산부나 수유 중인 분들도 전문가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 할지라도 과하게 섭취하게 되면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적당한 양을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살리초가 자라는 식물 공장 

 

살리초를 개발한 회사는 실내에서 살리초를 키우고 있다고 합니다. 수원 시내 한 주상복합 건물 지하에 100평 규모로 살리초 농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좁은 공간에서 작물을 대량 생산하기 위해 수직형 다단식 시설을 도입하여 친환경적으로 살리초를 재배하고 있습니다. 

 

온도와 습도, 빛의 양을 자동조절하고 씨를 뿌린 후 50일이면 수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연간 6차례 이상 수확할 수 있기 때문에 같은 면적으로 노지재배하는 것보다 30배 정도를 더 생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살리초가 대량 생산이 되면 가격적인 면에서 소비자 입장으로서는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살리초 YTN 뉴스 영상

 

 

 

반응형